군포시 군포2동 홀몸 어르신 함께 동네 나들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힐링~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08:01]

군포시 군포2동 홀몸 어르신 함께 동네 나들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힐링~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5/20 [08:01]

▲ 군포시 군포2동 홀몸 어르신 함께 동네 나들이


[경기IN=오효석 기자] 군포시 군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16일 지역 내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 15명과 함께 “힐링~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 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희망나눔! 군포2동”의 특화사업으로 바깥 활동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휴식을 취하며 군포2동 공원 등 동네 한바퀴를 산책 기분 전환으로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지지로 삶에 활력소를 제공하고자 하게됐다.

이날 따뜻한 점심 삼계탕 및 추어튀김(개별포장)과 안전하고 따뜻한 일상생활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식품, 스팸, 파스등 선물꾸러미와 함께 협의체 위원들이 어르신들 댁까지 안전하게 모셔다 드리며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혼자 있고 몸이 불편하여 외출할 기회가 없었는데, 동네를 산책하며 5월의 정취도 만끽할 수 있어 기분전환도 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민성 군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더 많은 어르신들을 모시지 못했지만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안종국 군포2동 동장은 “어르신 나들이 행사에 함께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우리동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으로 따뜻한 복지 동네 만들기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3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