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2024 일본 국제 식품전시회’서 3,648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경기도, 파주‧이천시 11개 기업과 함께 '통합 한국관' 운영...K-푸드 마케팅 성과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22:54]

경과원, ‘2024 일본 국제 식품전시회’서 3,648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경기도, 파주‧이천시 11개 기업과 함께 '통합 한국관' 운영...K-푸드 마케팅 성과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6/24 [22:54]

▲ 상담 부스 모습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지난 19일부터 21일 일본 도쿄 오다이바에서 열린 ‘2024 일본 국제 식품전시회(JFEX)’ 한국관에 참가해 도내 기업의 수출 판로 활동을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시작된 일본 국제 식품전시회는 세계적으로 높은 식품 안전 기준을 가지고 있는 전시회로 일본과 아시아 식품 산업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는 데 초점을 맞춘 B2B에 특화된 식품 전문 전시회이다.

 

올해는 총 21개국 520개 전시업체, 전 세계 약 800여개사 바이어가 참가하고 와인&주류, 가공식품, 육류&유제품, 프리미엄관 총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됐다.

 

일본 내 K-푸드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한국을 전시회 테마국가로 지정해 K-Food Festival을 개최했다. 한국관에는 경기도 외 강원도, 김치협회 등 국내 식품기업 35곳이 참여했다.

 

경과원은 파주시·이천시와 함께 K-푸드 수출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통합 한국관에 참여해 일본, 아시아, 북미 등 세계 각국의 식품 관련 관계자와의 비즈니스 매칭 및 통역, 부스 임차비와 장치비를 지원했다.

 

경과원은 파주시 7개 기업, 이천시 4개 기업과 206건의 상담을 진행해 총3,648만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청우식품(이천시)1인 가구 증가 및 간편식과 편의 식품의 수요를 겨낭해 개별 포장되고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삼계탕 등 미니 요리 키트 등을 선보여 일본, 중국, 아시아 주요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밖에 동환프레쉬푸드사(파주시)는 비건인증을 받은 식물성 고품질의 단백질 쉐이크 파주 99% 장단콩쉐이크를 선보여, 아시아 식품 유통망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K-콘텐츠의 인기로 일본에서도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인지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K-Food가 해외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내 수출기업의 현지 마케팅과 사후관리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과원 전시사업팀은 도내 수출기업의 해외바이어 발굴 및 판로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분야의 국제전시회를 기획·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관련기사목록
PHOTO
1/13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