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장과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 실시남시 야탑역에서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즉석밥, 백설기, 식혜 등 쌀 가공식품 꾸러미 제공
【경기IN=오효석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방성환 위원장과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총괄본부장 박옥래)는 16일(금) 성남시 야탑역에서 출근길 시민들을대상으로 즉석밥, 백설기, 식혜 등 쌀 가공식품 꾸러미를 제공하는「아침밥 먹기 운동」캠페인을 실시했다.
민영미 성남시의원, 이형복 성남농협 조합장, 정재영 판교낙생농협 조합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농협은 국민들의 쌀(밥)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아침밥 문화 형성이 쌀 소비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밝혔다.
방성환 위원장은 “농협의 「아침밥 먹기 운동」은 국민 건강증진과 쌀 소비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좋은 캠페인”이라며 “많은 국민들께서 함께 동참하여 건강도 지키고 농업의 근간인쌀 산업도 지켜주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박옥래 총괄본부장은“농협은 바쁜 현대인들이 아침밥을 먹기 어려운실정을 반영한 다양한 쌀 가공식품을 공급하여 쌀 소비촉진을도모하고 있다.”며, “전 국민이 아침밥 먹기 운동에 함께할 수 있도록 경기농협이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