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 RE100 달성 위한 공공협력’ 강화경기평택항만공사·경기도사회적경제원·경기콘텐츠진흥원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작년 4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발표한 ‘경기 RE100 비전 선포식’에서 제시된 경기도 공공기관 전력 소비의 100%를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한다는 목표에서 시작되었으며, 이를 위해 공공기관이 협력하여 실질적인 기후위기 대응과 RE100 달성을 추진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유휴부지 발굴 및 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설치, 재생에너지 발전량 관리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여 경기 RE100 목표 달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유휴부지 내 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설치 지원 ▲재생에너지 생산 및 관리 지원 ▲경기 RE100 목표 실적 달성을 위한 상호 공유 ▲경기 RE100 홍보 및 도민 참여 촉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경기도의 RE100 목표를 향해 한 발짝 나아가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후위기 극복에 기여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