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경기통합국제공항 공감 확산 ‘원탁토론 자문회의’ 개최‘수원군공항 이전과 경기통합국제공항’추진을 위한 시민과 전문가의 만남’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추진을 위한 시민단체의 역할과 찬성률 제고 방안’을주제로 진행된 토론회는 수원 군 공항 이전과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추진의 실효성있는 자문과 사업의 폭넓은 이해를 위한 전문가 발표 후 원탁별로 토론하고 그 결과를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수원시 미래전략국장(오민범)은“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공론화는 꼭 필요한 과정이며 이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역할이중요한 만큼 오늘 토론회에서 시민단체의 역할과 공감여론 확산을 위한 의미 있는의견들이 많이 나왔다. 좋은 의견들이 사장되지 않고 사업에 반영될 수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사업추진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실효성 있는 자문을 얻기 위해 분기별 자문회의를 추진하고 상황 발생 시 효과적인 방안 모색을 위해 수시로 소통하는 등 상생협력전문지원단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전했다.
상생협력전문지원단 전형준 위원장은 “갈등관리 분야는 현장의 목소리가 가장 중요한데 오늘 수원과 화성의 시민단체분들과 한자리에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였으며 수원시가 추진하는 핵심사업인 수원 군 공항 이전과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추진사업을 위한 실효성 있는 자문을 위해 상생협력지원단 차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