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자살예방센터, 5월 가정의달 맞이 온라인 살구엽서 보내기 이벤트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4/30 [10:01]

안산시자살예방센터, 5월 가정의달 맞이 온라인 살구엽서 보내기 이벤트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4/30 [10:01]

안산시자살예방센터, 5월 가정의달 맞이 온라인 살구엽서 보내기 이벤트


[경기IN=오효석 기자] 안산시 자살예방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라인 살구엽서 보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살리고 구하는 안부엽서’라는 뜻을 가진 ‘살구엽서’ 보내기는 2019년부터 지역 내 서점과 도서관을 중심으로 진행됐던 손 글씨 안부전달 자살예방 캠페인으로, ‘사소한 안부를 묻는 일상의 질문으로 자살을 예방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주제로 지인에게 엽서를 통해 직접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비대면으로 가정의 달을 기념해 소중한 사람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5월 한 달 간 온라인 살구엽서 보내기 캠페인에 참여하는 시민 중 12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안산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살구엽서 보내기 탭을 클릭하면 된다.

이종하 안산시 자살예방센터장은 “SNS 등으로 서로 안부를 묻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주고받는 활동만으로도 심리적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고, 자살 고위험군 발굴에도 효과적인 방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고위험군 위기사례관리 ▲자살유족지원사업 ▲자살예방교육사업 ▲자살예방 브랜드 ‘살구’를 활용한 생명존중문화 확산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