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넥스트레벨팀’ 효과 낸다.. ‘하이퍼 커넥티드 시티’ 제안

김준혁, 염태영, 홍기원, 차지호, 이상식, 손명수, 공영운, 권칠승 등 경기남부권 각각의 전문가 후보로 구성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19 [19:02]

민주당 ‘넥스트레벨팀’ 효과 낸다.. ‘하이퍼 커넥티드 시티’ 제안

김준혁, 염태영, 홍기원, 차지호, 이상식, 손명수, 공영운, 권칠승 등 경기남부권 각각의 전문가 후보로 구성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3/19 [19:02]

▲ 민주당 넥스트레벨팀(왼쪽부터 수원정 김준혁, 수원무 염태영, 평택갑 홍기원, 오산 차지호, 용인갑 이상식, 용인을 손명수, 화성을 공영운, 화성병 권칠승)이 19일 오후 4시 경기도의회 중회의실1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하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오효석 기자)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4.10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경기남부권 후보들로 구성된 더불어민주당 넥스트레벨팀초연결 경기도 - 하이퍼 커넥티드 시티라는 어젠다를 제시했다.

 

김준혁(수원정), 염태영(수원무), 홍기원(평택갑), 차지호(오산), 이상식(용인갑), 손명수(용인을), 공영운(화성을), 권칠승(화성병) 8명은 19일 오후 경기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더불어민주당 넥스트레벨팀 출범 기자회견을 갖고 반도체모빌리티인공지능바이오 산업진흥 및 교통혁신을 통해 경기도를 초연결하는 하이퍼 커넥티드 시티를 제안했다.

 

정부, 지자체, 기업, 학계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불리는 경기남부권 8명의 후보들은 18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의제를 제시하고 실천하는 그룹인 더불어민주당 넥스트레벨팀을 구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같은 어젠다 제안은 지역사업 중심의 공약 나열이 아니라 위기대응이나 기술발전의 수용이라는 관점에서 먼저 어젠다를 제시하고 실현방안을 찾는 전문가로서의 행보를 보이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후보들은 초연결 경기도 하이퍼 커넥티드 시티를 위해서 각자 공약을 제시했다.

 

현대자동차 사장 출신인 공영운 후보와 국토부차관을 지낸 손명수 후보는 역에서 집까지 라스트 1마일을 책임지도록 MaaS 플랫폼 개발과 로보택시, UAM 등 신개념 모빌리티를 위한 산업을 진흥하기 위한 제도 개선과 기업 유치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카이스트 교수인 차지호 후보는 “AI기반 공공의료 시스템을 통해 오산, 경기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사회적 소외 계층에 필요한 필수적 의료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공공의료 융합연구단지를 조성하고 이를 위한 R&D 예산 확대 및 법 제도 정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그 밖에 국무총리비서실 민정실장을 지낸 이상식 후보와 총영사를 지낸 홍기원 후보는 RE 100 대응 반도체 산업 환경개선을 위한 법률 개정 국립 반도체 대학 설립 반도체 마이스터고 설립 법률분야 AI 진흥법 제정 경기 남부횡단철도 추진 대중대러 관계개선 등을 넥스트레벨팀과 함께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넥스트레벨팀의 출범을 주도한 권칠승 후보와 염태영 후보는 넥스트레벨팀은 기업지자체중앙정부외교를 잘 아는 최고의 전문가로 일을 할 줄 알고 해본 사람들이라며 22대 국회에서 반도체모빌리티인공지능바이오 분야의 산업진흥과 교통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규제개혁과 제도정비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민주당 ‘넥스트레벨팀’ 효과 낸다.. ‘하이퍼 커넥티드 시티’ 제안 관련기사목록
PHOTO
1/12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