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2차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회의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5/25 [11:11]

광주시, 제2차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회의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5/25 [11:11]

광주시, 제2차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회의 개최


[경기IN=오효석 기자] 광주시는 지난 20일 광남1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2021년 제2차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신동헌 시장, 이황용 네트워크 위원장 등 12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서방원 광남1동 공공위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남기환 광남1동 협의체 부위원장이 광주시장 표창을 수여받았으며 읍·면·동별 특화사업 공유, 연계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13개 읍·면·동협의체에서는 침구류 세탁 딜리버리, 알찬 밀키트 지원, 돌봄플러그 등 30여개 복지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 있으며 장수어르신 사진촬영, 주거환경 개선, 건강가득 찬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지역 맞춤형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신동헌 공공위원장은 “복지 현장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수고해 주시는 읍·면·동협의체 위원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이 되고 지역주민들의 복지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신동헌, 민간위원장 변윤정)는 읍·면·동협의체 네트워크 강화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광남1동을 시작으로 읍·면·동 현장에서 격월제로 회의를 진행하고 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를 1명씩 선정해 표창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