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청계초등학교, 맞춤형 마을 돌봄 성장학교 운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6/22 [09:54]

과천 청계초등학교, 맞춤형 마을 돌봄 성장학교 운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6/22 [09:54]

과천 청계초등학교, 맞춤형 마을 돌봄 성장학교 운영


[경기IN=오효석 기자] 과천 청계초등학교는 3월부터 신입생들의 학교생활을 돕는 ‘맞춤형 마음 돌봄 성장학교’를 운영하여 학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맞춤형 마음 돌봄 성장학교’는 매주 교장, 교감선생님 이하 1학년 담임교사 및 학교상담복지사가 참여한 솔루션 회의를 통해 신입생들의 학교생활을 분석하고 부적응을 보이는 학생들에게 주 2회 2시간씩 개인 맞춤형 지원을 통하여 대상 학생들이 학교 환경과 교육과정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푸드 아트, ▲음악매개, ▲공방체험, ▲원예체험, ▲동물매개, ▲버블. 벌룬, ▲캘리그라피, ▲펩아트, ▲파티쉐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전문 강사들과 다양한 소재를 이용해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프로그램 전후에 학급에서 보이는 다양한 정서, 행동 반응에 대해 담임교사와 학교상담복지사가 관찰하고 분석하여 방향성을 제시하는 등 충분한 대화와 협력을 통해 다음 프로그램에 반영할 수 있다.

김옥 교장은 “입학 1년의 학교 적응 및 경험이 초등학교 시절 뿐 아니라 개인의 삶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하고 신입생의 학교 적응 및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계초등학교는 신입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학부모 상담 활동과 1학년 교실을 창의성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신나는 교실’을 구축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