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성결대학교, 기초학력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기초학력 지원을 위한 교육봉사활동 협력, 예비교사 전문성 확보 지원 등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6/21 [14:16]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성결대학교, 기초학력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기초학력 지원을 위한 교육봉사활동 협력, 예비교사 전문성 확보 지원 등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6/21 [14:16]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성결대학교, 기초학력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경기IN=오효석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6월 21일 안양·과천 지역 유·초·중등학교 학생들의 기초학력 지원을 위해 성결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성결대학교 학생들의 자발적 교육봉사로 안양과천 지역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맺어졌다.

협약에 따라 안양과천의 기초학력 보장 지원을 위한 지역(대학)-교육청-학교의 협력체계가 구축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기초학력 지원을 위한 교육봉사활동 매칭, △기초학력 지원을 위한 교육봉사활동에 관한 행정적 지원 및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예비교사의 전문성 확보 지원 등이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고아영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 지원정책의 효과를 높일 뿐만 아니라 관내 학생들이 더욱 내실 있는 기초학력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교육 현장과 교원양성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유·초·중등학교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 및 현장 적응력이 높은 교원 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대로 결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의 유관 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면서 다양한 기초학력 지원 사업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