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집단 지성의 힘으로 성인지 감수성 높이기

학교 고위직 대상 성희롱·성폭력 교육 실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6/21 [14:35]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집단 지성의 힘으로 성인지 감수성 높이기

학교 고위직 대상 성희롱·성폭력 교육 실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6/21 [14:35]

▲ 학교 고위직 대상 성희롱성폭력 관련 교육


[경기IN=오효석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6월 21일, 6월 28일 이틀 동안 ‘2023 학교 고위직 대상 성희롱·성폭력 맞춤형 별도교육’을 실시한다.

학교 고위직 대상 성희롱·성폭력 맞춤형 별도교육은 학교 내 성희롱 방지 조치, 성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학교 관리자의 성평등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계획한 교육이다.

또한 관리자의 성희롱·성폭력 방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피해자 보호에 대한 조직 내 인식 강화를 통해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이번 성희롱·성폭력 맞춤형 별도교육은 지원청 교육장, 교육과장, 행정과장,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 등 총 201명을 대상으로 하며 성인지 감수성의 중요성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 사례 중심의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으로 진행한다.

특히, 성폭력은 통합적인 관점으로 이해하여야 하며, 발생 원인이 사회구조적인 문제임을 알고 가정폭력, 성매매, 성희롱, 성폭력의 상호 연관성, 중첩성 등의 문제를 통합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음을 인지하고 단편적인 교육이 아닌 통합적인 접근이 필요함을 안내한다.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해 사회 문화와 구조가 변화할 수 있도록 나로부터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한 가지 이상 말해보는 활동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스스로 대안을 찾아보고 실천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학교 고위직 대상 성희롱·성폭력 맞춤형 별도교육을 통해 동두천양주 관내 학교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환경을 조성하고 성희롱·성폭력 근절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며 학교 성인권 보호를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