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시와 학교 주차시설 개방 업무 협약 체결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6/22 [13:17]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시와 학교 주차시설 개방 업무 협약 체결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6/22 [13:17]

▲ 업무 협약 체결


[경기IN=오효석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6월 22일 군포시, 군포시 소재 2개 학교(수리중, 곡란중), 군포도시공사(사장직무대행 한대희)와‘학교 주차시설 개방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군포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학교 주차장 공간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는데 협력하고, 지역사회와 학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학교들은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주차시설을 방과후 및 주말에 지역주민에게 무료개방한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학교 주차장 개방에 따른 적극적 행정지원으로 업무협약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군포시는 주차 시설물 설치 및 행·재정적 지원을 수행하고, 도시공사는 주차장 시설유지와 운영관리를 맡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기관과 지역사회가 상호 협력하여 주차 과밀 지역 내 주차난 해소에 기여하고 학교 주차시설 환경개선으로 학교 주변의 방범 강화 효과가 기대된다.

이은광 교육장은 “이번 주차시설 개방 업무 협약 체결로 기존 흥진초·중·고에 이어 수리중, 곡란중까지 지역주민들을 위한 주차시설 개방이 확대되어 기쁘다”며, “협약에 참여해주신 학교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의 어려움과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