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환경교육공동체 역량강화 '구슬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6/27 [07:28]

시흥시, 환경교육공동체 역량강화 '구슬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6/27 [07:28]

▲ 시흥시, 환경교육공동체 역량강화 '구슬땀'


[경기IN=오효석 기자] 시흥시는 지난 6월 23일과 24일 북한산생태탐방원에서 ‘2023년 시흥시 환경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25일 '환경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환경인 전략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기획됐다.

시흥시 환경정책과와, 시흥에코센터, 민간단체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생태관광 프로그램 체험 및 환경교육 사례 공유를 통해 교육역량 및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민·관 협력사업을 발굴했다.

첫째 날에는 북한산생태탐방원의 생태관광 프로그램 체험, 한발두발놀이터협동조합의 놀이를 통한 환경교육 체험, 시흥시 민간단체 소개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자치구 최초로 환경교육도시로 지정된 서울시 도봉환경교육센터를 방문해 센터 설립과정과 봉사단체 및 강사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생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벤치마킹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다며 민간단체와 함께 협력하고 상생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입을 모았다.

시흥시 관계자는 “민간단체와 함께 시흥시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23년 환경교육주간행사, 원탁회의, 워크숍 등을 개최했다”며 “오는 10월 환경교육도시 지정 등 민간단체와 함께 성장하는 시흥시 환경교육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