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2023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우수상 수상

경로당 회계처리 지원 봉사활동 사례 높은 평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7/20 [10:29]

의왕도시공사, '2023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우수상 수상

경로당 회계처리 지원 봉사활동 사례 높은 평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7/20 [10:29]

▲ 의왕도시공사, ‘2023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우수상 수상


[경기IN=오효석 기자] 의왕도시공사가 지난 18일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열린정책뉴스 주관 ‘2023년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방공기업 중 단독으로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다.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는 2013년부터 매년 중앙부처, 자치단체, 공기업의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를 공모해 실무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회의에서 정책의 독창성, 효율성, 대응성, 성과,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52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에서 의왕도시공사는 ‘UUC 관내 경로당 회계처리지원 봉사활동’ 사례로 지방공기업 부문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사는 지역사회 수요 및 환경 분석을 통해 노인인구 비율 증가에 따른 문제에 주목하고, 이에 매년 발생하는 경로당 보조금 회계 처리 오류에 따른 어려움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숙원사업의 하나인 경로당 회계 처리 고충 해결에 적극 나선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사는 (사)대한노인회의왕시지회, (사)의왕시자원봉사센터와의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관내 어르신들의 복지증진 및 경로당의 효율적 운영과 지역사회 문제해결 기반을 구축했다. 2021년부터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2023년까지 관내 48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공사 직원들로 구성된 총 56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경로당 회계처리 문제 해결과 더불어 지역 재능기부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의왕도시공사 안종서 사장은 “이번 수상은 전 직원이 재능기부 형태의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하여 이뤄낸 땀과 노력의 결실” 이라며 “앞으로도 의왕도시공사는 시민 복지에 기여하는 우수행정 및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