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3년 지역돌봄협의체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아동돌봄사업 추진사항 공유 및 지역돌봄 발전방안 논의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8/10 [17:42]

김포시 2023년 지역돌봄협의체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아동돌봄사업 추진사항 공유 및 지역돌봄 발전방안 논의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8/10 [17:42]

▲ 김포교육지원청, 학교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청소년재단 등 아동돌봄 시설관계자와 전문가 9인이 함께 손발을 맞춰 나갈 ‘2023년 김포시 지역돌봄협의체’. 지난 9일 위원 위촉식과 함께 회의가 열렸다.


[경기IN=오효석 기자] 김포시는 지난 9일 ‘2023년 김포시 지역돌봄협의체’를 구성하고,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김포시 지역돌봄협의체는 김포교육지원청, 학교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청소년재단 등 아동돌봄 시설관계자와 전문가 9인으로 구성돼 있다. 시에서 이날 위촉한 위원들은 향후 3년간 지역 돌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시설 간 연계·협력 강화와 방과 후 돌봄을 증진하기 위한 지역돌봄 운영계획 심의·자문과 돌봄 우수사례 발굴·정보 공유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회의는 위원 위촉장 수여에 이어 그동안 아동돌봄사업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위원장인 한기정 복지교육국장의 진행에 따라 지역돌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한기정 복지교육국장은 “관내 여러 형태의 돌봄시설 간의 연계와 협력의 필요한 시점에 지역돌봄협의체가 구성돼 소통의 계기를 마련한 점이 뜻깊고, 앞으로 이를 토대로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는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17개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20개소를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