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2023년도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8/22 [15:54]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2023년도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8/22 [15:54]

▲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2023년도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경기IN=오효석 기자]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은 전국 27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 기관(나등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공단의 종합적인 실적을 평가할 수 있도록 경영관리, 경영성과 2개 분야 20여 개의 세부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새 정부의 지방공공기관 혁신정책 방향을 평가에 반영하여 혁신 노력과 재무 건전성에 대한 평가를 강화했고, 코로나19 이후 일상으로 전환에 따른 사업실적 회복 노력도 평가했다.

공단은 ▲본부장 직속 감사팀 신설로 인권·윤리경영 강화 ▲ESG 경영을 위한 ‘U-ESG 경영체계’ 구축,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시설물 점검, ▲내·외부 환경변화에 대응한 조직진단으로 기능 및 구조 개편, ▲고졸적합직무 발굴, ▲사회적 약자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사후평가 강화 등에 대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일상으로의 회복에 따른 체육시설 프로그램 활성화로 코로나 이전으로의 수입금 회복 및 수익 증대를 달성했고, 그 외 사업은 업무개선에 따른 인건비 지출 감소로 대행 사업비를 절감했다.

임해명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재무 건전성과 경영 효율성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혁신 노력으로, 시민의 삶에 행복을 더하는 최고의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