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능곡동-흥K병원, 주민 건강·돌봄SOS 서비스 확대 함께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9/07 [07:11]

시흥시 능곡동-흥K병원, 주민 건강·돌봄SOS 서비스 확대 함께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9/07 [07:11]

▲ 시흥시 능곡동-흥K병원, 주민 건강·돌봄SOS 서비스 확대 함께해


[경기IN=오효석 기자] 능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의료기관인 흥K병원과 지난 6일 지역 주민의 건강ㆍ돌봄 SOS서비스 확대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협업을 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흥K병원 김종근, 이수건 대표원장, 김소연 능곡동장, 김지연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능곡동과 흥K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긴급한 돌봄이 필요한 퇴원환자나 돌봄 위기가구에 대해 상호 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적극 연계 ▲지역 복지사업 추진 시 자문 및 프로그램 연계협력 ▲동 복지 프로그램 참여 홍보 등 능곡동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의료 취약계층에 대한 빈틈없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흥K병원 대표원장은 “능곡동 주민의 건강증진과 의료 취약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소연 능곡동장은 “척추, 관절 전문병원인 흥K병원의 환자는 대다수가 고령의 노인이다. 노인인구의 이동이 많은 능곡동의 지역 특성에 맞는 관내 병원과의 협약으로 긴급한 돌봄이 필요한 환자와 의료 취약 계층에게 다각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능곡동 주민의 복지 안전을 위한 사업에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