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추석연휴 최일선 현장 근무자 등 방문해 감사인사와 격려 전해

시청 당직실, 119안전센터 및 지구대, 하남쓰레기 적환장 방문 근무자 격려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0/03 [16:00]

이현재 하남시장, 추석연휴 최일선 현장 근무자 등 방문해 감사인사와 격려 전해

시청 당직실, 119안전센터 및 지구대, 하남쓰레기 적환장 방문 근무자 격려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0/03 [16:00]

▲ 이현재 하남시장, 추석연휴 최일선 현장 근무자 등 방문해 감사인사와 격려 전해


[경기IN=오효석 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은 추석 연휴에도 현장에서 비상근무 중인 시청·소방·경찰 공무원 및 환경미화원과 새터민과 함께하는 지역축제에 직접 찾아가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시장은 먼저 추석당일인 지난달 29일 비상근무 중인 하남시 8개 부서 근무자, 하남지구대 등 6곳의 경찰 근무자, 감일119안전센터 등 4곳의 소방 근무자들을 일일이 방문하여 격려하고 연휴 기간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근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추석 연휴에도 불구하고 최일선 현장에서 맡은 바 임무를 다하고 있는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연휴 동안 지역 내 안전을 든든하게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지난달 30일에는 하남 쓰레기 적환장을 방문해 환경미화원에게 감사의 마음과 함께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이날 새벽 일찍 적환장을 방문한 이 시장은 하남시 환경을 책임지는 미화원분들을 일일이 격려하고, 업무 개시 전 미화원과 함께 몸풀기 체조를 한 후 적환장에서 출발하는 차량 한 대 한 대 마다 손을 흔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추석 연휴 사흘째인 이달 1일에는 ‘제2회 덕풍골 금잔화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행사를 준비해주신 청정하남어울림회, 청시회덕풍골지킴회, 무궁수훈자회, 말사모 회장 등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번 행사는 마음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새터민과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으로 구성돼 한가위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특히 행사 주최측인 ‘청정하남어울림회’의 경우 지난 3년간 새터민이 지역 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새터민과 함께하는 ▲텃밭 가꾸기 ▲문화체험 ▲음식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한편, 시는 추석 연휴기간인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안전 및 물가안정, 교통, 비상진료 등 8개 분야의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비상대응체계 유지에 만전을 기해 긴급상황 및 주민불편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