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본격 가동 위한 학교관계자 연수 실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0/16 [17:05]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본격 가동 위한 학교관계자 연수 실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0/16 [17:05]

▲ 학교관계자 연수


[경기IN=오효석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0월 16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라온터에서 ‘교육복지안전망 학교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3년부터 운영하는 교육복지안전망에 대한 필요성과 학교의 역할을 함께 고민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의왕 초중·고·특수학교 교감과 관련교원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주제로 경기도교육청, 의왕시청,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함께 했다.

특히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시작하는 교육복지안전망은 ‘국가교육책임제 강화로 교육격차 해소’에 발맞추어 학생 중심의 맞춤형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는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적극 발굴하고, 교육지원청 내 통합지원팀 구축 및 지역 교육복지 네트워크의 확장을 통해 복합적인 어려움을 지닌 학생에게 교육복지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오는 10월 19일에는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수리홀에서 군포 초중·고 교감과 관련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교사 또는 학교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학교-교육지원청-지역사회의 모든 복지자원을 연계해 학생들의 학교생활 안정과 교육적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