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지역사회연계축제 '난장판'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0/17 [08:40]

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지역사회연계축제 '난장판'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0/17 [08:40]

▲ 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지역사회연계축제 '난장판' 개최


[경기IN=오효석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14일 지역사회연계축제 ’난장판‘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학업 등 일상 속 고민을 내려놓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여가 활동 거리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기획됐으며, 지역의 많은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축제에 활기를 더했다.

난장판 1부에서는 원데이 요리체험, 양말목 공예, 모루 인형 만들기, 실내 놀이(AR) 플랫폼, 난장 네 컷 등 17가지의 다양한 청소년 기획 부스와 여가 활동 체험 거리가 제공 돼 큰 호응을 얻었다. 난장판 2부 문화·예술 공연에서는 댄스·보컬·밴드 7팀이 참여하여 눈과 귀를 사로잡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며, 청소년 극단 단원들이 준비한 ’꽃이 피려면‘ 연극을 통하여 공연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난장판‘ 축제는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자율 동아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극단 ▲후기 청소년 서포터즈 ▲학교밖거점사업 등 사업단 참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여 운영된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최진영 관장은 “이번 축제가 청소년의 일상에 활력을 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청소년 거점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즐거움을 위하여 다양한 자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