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다함께 걸어요’ 진행... 생태문화 환경 이해 높여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0/22 [18:14]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다함께 걸어요’ 진행... 생태문화 환경 이해 높여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0/22 [18:14]

▲ 다함께 걸어요 활동


[경기IN=오효석 기자] 시흥시 장곡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0일, 현장감 넘치는 생태문화 환경교육과 함께 진행되는 ‘다 함께 걸어요’ 프로그램을 갯골생태공원에서 진행해 주민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4회차를 맞이한 ‘다함께 걸어요’는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출발해 갯골생태공원까지 총 3.2km를 함께 걷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지역주민들은 걷기 활동과 더불어 갯골생태공원 곳곳을 살피며 생태환경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고, 자연의 공존과 지속 가능성을 생각하며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흥갯골사회적협동조합 구미경 강사가 진행한 생태문화교육은 ‘가을 갯골 이야기, 소금창고 전시회 설명’ 등을 통해 현장에서 체험 중심의 알찬 교육을 지역주민에게 선보였다. 이어 생태문화 환경교육과 함께한 걷기 활동 후, 만족도 조사를 시행해 향후 선호하는 교육에 대해 논의했다.

‘다함께 걸어요’는 지역주민과 함께 걷고, 듣고, 대화하며 끈끈한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생태문화 환경교육을 통한 지역주민의 역량 강화 등 지역주민들의 일상생활에 활기를 불어넣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을 지속ㆍ활성화해 지역주민들이 생태계의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건강증진과 더불어 역량을 강화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