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행정과 주민을 잇는 ‘통장’ 역량 높인다…160여명 통장 대상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통장의 역할에 대한 인식 제고, 자긍심 고취 목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0/26 [14:11]

과천시, 행정과 주민을 잇는 ‘통장’ 역량 높인다…160여명 통장 대상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통장의 역할에 대한 인식 제고, 자긍심 고취 목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0/26 [14:11]

▲ 과천시, 행정과 주민을 잇는 ‘통장’ 역량 높인다…160여명 통장 대상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경기IN=오효석 기자] 과천시는 지난 23일, 25일 두 차례에 걸쳐 시청 대강당에서 7개 동 통장 16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통장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통장의 역할’, ‘복지 사각지대 발굴’, ‘주민과의 소통법’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돼 동 행정의 보조자로서 통장의 역할을 인식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을 듣고 나니, 통장의 역할에 대해 더욱 책임감이 느껴진다”, “통장이라는 역할에 대해 자긍심을 갖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 등 다양한 소감을 남겼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교육장을 방문해 “지역 주민의 소통창구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는 통장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시에서도 주민 화합을 위한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격려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과천시는 통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단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격년으로 ‘통장 워크숍’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부터 매년 ‘통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