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산업역사박물관, 문화행사‘버스 앞 버스킹’성황리 개최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 맞아 존박 등 야외공연 진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0/29 [16:14]

안산산업역사박물관, 문화행사‘버스 앞 버스킹’성황리 개최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 맞아 존박 등 야외공연 진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0/29 [16:14]

▲ 안산산업역사박물관, 문화행사 ‘버스 앞 버스킹’


[경기IN=오효석 기자] 안산시는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을 맞아 지난 27일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문화행사‘버스 앞 버스킹’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은 지난해 9월 개관 후 옥상 공간을 활용해 대중 뮤지션과 지역청년예술인이 함께하는 옥상낮콘, 옥상밤콘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버스 앞 버스킹’행사는 깊어 가는 가을밤 박물관 야외버스 앞 잔디마당에서 대중가수 존박, 재즈팝 인디밴드 와인루프(정가이), 지역청년밴드 선셋 의 공연이 펼쳐졌다.

존박은‘슈퍼스타K2’준우승자이자‘Falling’,‘네 생각’,‘이게 아닌데’등의 히트곡을 선보이며 감미로우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유니크한 창법을 가진 실력파 뮤지션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영분 문화예술과장은“개관 1주년을 맞이한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이 시민의 복합문화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행사 및 전시·체험 콘텐츠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은 개관 후 첫 기획전시‘산업, 안산을 설계하다’를 지난 5일 개막해 내년 3월 3일까지 진행 중이다. 기획전시는 1976년 반월새도시건설 발표를 시작으로 1977년 반월신공업도시 건설, 1986년 안산시승격으로 이어지는 산업도시이자 계획도시 ‘안산’의 탄생 과정을 3D 실감영상으로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