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정신응급 위기상황 대응 위한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1/01 [08:52]

파주시, 정신응급 위기상황 대응 위한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1/01 [08:52]

▲ 파주시, 정신응급 위기상황 대응 위한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경기IN=오효석 기자]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월 26일, 파주경찰서 금촌지구대 현장 경찰관을 대상으로 정신응급 위기상황 대응을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금촌지구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정신질환자의 특성과 정신응급 상황에서의 현장 대응 방법 ▲정신과적 입원의 종류 및 절차 등 현장 대응 인력들이 활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센터에서는 이번 교육을 위해 자체적으로 영상을 제작했으며, 현장에서 함께 시청 후 정신 응급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의 기관별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기관별 역할 등을 논의했다.

본 교육은 파주시 관내 경찰, 소방을 대상으로 기관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며, 교육을 통해 정신과적 응급상황에 초기 대응하는 경찰관과 소방관들이 정신질환으로 인한 행동을 이해하고 적절한 대응 방법을 습득함으로써 향후 소방-경찰-센터와의 원활한 협력관계가 지속되길 기대하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정신 응급상황 최일선에 있는 경찰관 및 소방관분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리며, 현장 인력들의 애로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등 새로운 방법들을 모색하며 상호 협력적 관계 유지 및 적절한 대응 전략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