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지방세 징수 대책 보고회 개최

불경기 서민 지원 예산 확보 총력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1/01 [08:46]

파주시 지방세 징수 대책 보고회 개최

불경기 서민 지원 예산 확보 총력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1/01 [08:46]

▲ 파주시 지방세 징수 대책 보고회 개최


[경기IN=오효석 기자] 파주시는 10월 31일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 주재로 지방세 세무3과(세정과, 납세지원과, 징수과) 과장,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 징수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파주시는 9월 말 현재 자주재원 시세의 경우 80.1%의(파주시 8월 말 65.6%/국세 60.3%) 진도율을 달성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 9월까지의 추진 실적 및 향후 징수 대책 등 올해 현년도 세입 및 체납액 목표 달성을 위한 징수 방안을 논의했다.

연초부터 국내외 중앙은행발 금리 인상으로 인한 금융 및 부동산 시장 등 국내 경제 상황이 침체 국면으로 세입 축소로 인해 타 자치단체에서 감추경을 이루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파주시는 당초 시세 세입예산 4,145억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파주시는 당초 세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납부 고지 후 시 로고를 활용한 지방세 납부 안내 공공알림문자 발송으로 파주시 세무 행정의 신뢰성 제고 및 징수율 향상에 힘썼으며, 업무 자동화 및 민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지방세 안내문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업무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불경기 때 시민들의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 위해 자치단체 차원에서 적극적인 예산집행을 할 수 있도록 세입 부서에서 세입 확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