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부천시사회복지관협회 민관 협력 사례발표회 진행

취약계층 지원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방안 모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15:15]

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부천시사회복지관협회 민관 협력 사례발표회 진행

취약계층 지원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방안 모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1/23 [15:15]

▲ 부천시청


[경기IN=오효석 기자] 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부천시사회복지관협회는 공동으로 지난 22일 삼정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취약계층 지원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

지역 내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진행된 이번 발표회에서는 ‘왜 민관협력이 중요한가?’라는 주제로 차재경 대산종합사회복지관장의 오프닝 발표를 시작으로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한 취약가구 지원 사례 발표 및 슈퍼비전과 정책제언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범안종합사회복지관 박혜정 팀장은 ‘가족돌봄청년가구의 자립지원 사례’를 통해 가족돌봄청년에 대한 지자체의 정책 지원 및 다양한 유관기관 등의 협업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진 경기대학교 민소영 교수의 슈퍼비전에서는 ‘민관협력의 개념, 원칙, 법적 근거’, ‘사례관리를 위한 민관협력 활성화 방안’, ‘민관협력 사례관리 자가점검지표 소개’ 등을 통해 민관협력의 중요성과 방향성에 대한 강의와 정책제언의 시간을 가졌다.

이소영 부천시 통합돌봄과장은 “통합돌봄 선도도시로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공공에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부천시에서는 민간 사회복지 기관과 협력하여 민관이 상호 협력하고, 보완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사례발표회를 위해 수고한 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분과, 부천시사회복지관협회 사례관리실무자연합회, 현장에서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에 애써 주시고 계신 많은 실무자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