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찾아가는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 성료

오정권역 초등학교 6곳 방문…초등1~2학년 대상 담배와 술의 해로움 알려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04 [12:13]

부천시, ‘찾아가는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 성료

오정권역 초등학교 6곳 방문…초등1~2학년 대상 담배와 술의 해로움 알려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2/04 [12:13]

▲ 부천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연을 통해 흡연 예방교육을 추진했다(동산초)


[경기IN=오효석 기자] 부천시는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 달간 관내 학교 6곳을 찾아가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 공연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담배와 술을 처음 경험하는 연령이 낮아지는 추세에 맞춰 담배와 술에 노출되기 이전인 어린이에게 흡연과 음주의 위험성을 알려주고,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공연은 ▲까치울초 ▲부천덕산초 ▲성곡초 ▲고강초 ▲원종초 ▲동산초를 방문해 1~2학년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극중 인물이 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고 아이들의 참여를 유도해 몰입력을 높였다.

학교 관계자는 “화려한 무대장치와 호응을 유도하는 인형극으로 학생들이 즐겁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고, 학습 효과가 좋았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아이들이 이번 공연을 통해 흡연과 음주에 대해 경각심을 갖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연문화 확산에 힘써 건강도시 부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