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보건행정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감사패 수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07 [11:43]

김포시보건소 보건행정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감사패 수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2/07 [11:43]

▲ 김포시보건소 보건행정과가 지난 4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좌로부터 구영미 김포시보건소 보건행정과장, 이승복 수원시 미래전략국 스마트도시과 주무관, 김남훈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장, 전복례 김포시약사회장, 박석우 대한적십자사 경인권역재활병원 물리치료사


[경기IN=오효석 기자] 김포시보건소 보건행정과가 4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포시보건소에서 김포시약사회와 협업으로 추진하는 ‘맞춤형 방문복약지도사업’은 다제약물을 복용하는 어르신들을 방문보건팀, 복지과 등의 추천을 받아 약사가 3회에 걸쳐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해 약을 안전하게 복용하도록 지도해 주는 사업이다.

보건소는 이 사업을 통해 올바른 의약품 복용 및 관리법 등 일대일 복약상담, 약물 오남용 예방 및 가정 내 폐의약품 처리요령 등의 복약지도를 진행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에서는 '인경다움-플랫폼' 운영을 통한 관내 장기요양수급자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 사업 일환으로 다제약물을 복용하는 어르신들을 추천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게 되어 김포시에 감사패를 수여하게 된 것이다.

보건행정과장은 “어르신들이 질병치료를 위한 약 복용도 중요하지만 복용 방법에 따라 건강의 질이 달라질 것이며, 안전한 의약품 복용으로 건강한 삶을 영유할 수 있도록 김포시약사회와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