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년 여가 증진 대여사업 확대 운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1/30 [10:49]

광주시, 청년 여가 증진 대여사업 확대 운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1/30 [10:49]

▲ 광주시, 청년 여가 증진 대여사업 확대 운영


[경기IN=오효석 기자] 광주시가 청년의 여가 증진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 및 장비 구입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캠린아! 영상 찍고 놀자’ 대여사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대여사업은 취미생활을 위해 고가의 장비를 구입하거나 렌탈하는 등 청년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취미 개발 및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이다.

대상자는 광주시 소재(거주·재직·재학·활동) 청년(19세~39세)이며 대여 품목은 ▲[캠핑장비] 백패킹 세트, 캠핑용 패키지(텐트, 침낭, 테이블, 의자, 조리도구, 웨건 등), 랜턴, 불멍화로, 빔프로젝터, 스크린 ▲[영상장비] 고프로, 웹캠, 짐벌, 미니 드론, 미러리스 카메라, 부자재(녹음기, 마이크, 조명, 삼각대 등) ▲[공구] 수공구 세트, 전동드릴, 스크류 드라이버 ▲[취미·레저용품] 스마트폰 삼각대, 블루투스 스피커, 축구공, 농구공, 배구공, 배드민턴 라켓 등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청은 오는 2월 1일부터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물품은 대여 확정 후 광주시 청년지원센터에 방문자가 직접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으로 광주시 청년의 삶에 활력을 갖고 여가생활 지원을 함께하며 청년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