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청청 봉사단 유니버스 1기 모집’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4/03/15 [10:10]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청청 봉사단 유니버스 1기 모집’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4/03/15 [10:10]

▲ 청청봉사단 포스터


[경기IN=강동완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이병규)에서는 청소년·청년이 혁신적 봉사활동 참여로 사회적 책임감을 회복하고, 참여자 주도 지역사회 활동을 통해 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자원봉사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청소년·청년이 함께하는 2024. 청청봉사단 유니버스 1기를 모집한다.

청·청봉사단 유니버스는 2023년 청소년·청년재단 출범에 따른 청년 참여 주도형 사업강화의 일환으로, 재단 내 5개 기관에서 7개 전문분야(사진․영상△요리△스포츠△학습멘토링△패션△미술△환경)의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과 청년 약 1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지역사회 문제 해결형, 진로 연계형, 재능기부형 등 전세계적인 자원봉사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참여자 주도형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연합봉사 활동을 연간 추진 할 예정이다.

또한 청청봉사단 유니버스는 자문기구로써 수원시청청봉사지역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사회 전문가와 대학교 등의 관계자를 위촉하여 지역사회와 소통을 강화하고, 연합봉사활동 등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연대감을 강화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수원시 청소년과 청년이 전문분야 활동 경험을 통해 자기계발과 성장의 기회를 얻고, 나아가 전국 유일 청소년·청년재단으로 청소년과 청년이 함께하는 자원봉사 활동 사례로써 봉사문화의 긍정적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3월 21일(목)까지이며, 전문분야 관련 학과 또는 해당분야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 청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