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유아 대상 교육프로그램 - '생각이 말랑말랑, 미술관 나들이' 참여 단체 모집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21 [10:41]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유아 대상 교육프로그램 - '생각이 말랑말랑, 미술관 나들이' 참여 단체 모집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3/21 [10:41]

▲ 포스터


[경기IN=오효석 기자]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오는 4월 18일부터 11월 28일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되는 유아 대상 미술관 교육프로그램 ‘생각이 말랑말랑, 미술관 나들이’ 참여단체(5~7세 유아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유아 대상 교육프로그램은 ‘2024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하며, 애니메이션 영상 감상을 통해 미술관 관람예절 및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 대해 알아본다. 애니메이션 감상에 이어 생각의 폭을 넓혀주는 활동지 체험과 연계 미술 체험을 함께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여주시 내 5~7세 유아 단체로(회당 15명 내), 상·하반기 나누어 모집하며 상반기(4~7월) 모집은 3월 26일부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예약은 아트뮤지엄 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서 바로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아트뮤지엄 려' 교육 담당자로 문의 가능하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일찍이 미술관을 인지하고 친숙하게 여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미술관 개관 이래 처음으로 유아를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이며, 여주 지역작가가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한편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오는 3월 27일까지 특별전 봄·채·비 展이 개최되어 관람이 가능하다. 40여년간 '선과 색' 미술 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14명의 작가와 여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7명의 작가들과 함께하는 이번 전시는 관람객에게 ‘보다’, ‘채우다’, ‘비우다’라는 일련의 순환 과정의 경험을 제공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