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문화창작교실 ‘커피박 식물 화분 만들기’ 운영

청소년 진로체험 · 자기개발 기회 마련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21 [14:12]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문화창작교실 ‘커피박 식물 화분 만들기’ 운영

청소년 진로체험 · 자기개발 기회 마련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3/21 [14:12]

▲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문화창작교실 ‘커피박 식물 화분 만들기’ 운영


[경기IN=오효석 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환경보호의 일환으로, 사용한 커피 가루를 활용해 나만의 친환경 화분을 만드는 문화창작교실 ‘커피박 식물 화분 만들기’를 오는 3월 29일에 운영한다.

참여 대상은 구리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1학년 ~ 중학교 1학년 청소년(15명)이며, 신청 방법은 오는 3월 27일까지 구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같은 재료지만 자신의 개성을 뽐내며 다양한 디자인의 화분을 만들 수 있으며, 생활 속에서 버려지거나 사용하지 않는 것을 재사용해 새로운 가치를 더한 제품으로 다시 생산하는 ‘업사이클링’을 이해하고 실천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경현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창의력을 키우고,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