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봄맞이 마을 환경정화 활동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08:58]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봄맞이 마을 환경정화 활동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19 [08:58]

▲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봄맞이 마을 환경정화 활동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경기IN=오효석 기자]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는 지난 18일 봄을 맞아 운정역 인근을 중심으로 올해 첫 공식적인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서 20여 명의 실버경찰대원들은 운정역과 지산초등학교 인근 4곳의 버스정류장의 불법 광고물 제거, 정류장 인근 쓰레기 수거활동 등 버스정류장 미관 조성을 위해 두 팔을 걷고 나섰다.

실버경찰대원들의 청결 활동으로 겨우내 묵은 먼지와 쓰레기로 지저분했던 곳이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같은 날 운정행복센터 회의실에서는 실버경찰대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지역사회일원으로 활동하기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운정보건소 치매관리팀에서 파견된 직원의 진행하에 치매사업, 치매예방체조 및 생활습관 안내 등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해 노년기에 있는 대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운정1동 정용태 실버경찰대장은 “우리 대원들의 활동으로 운정1동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출퇴근을 하게된 것 같아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김나나 운정1동장은 “정기적인 버스정류장 청결활동에 적극 봉사하는 실버경찰대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운정1동 실버경찰대원들의 봉사활동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실버경찰대는 매월 2회 정기적으로 버스정류장 및 인근 공원 등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청결활동을 실시하며 깨끗한 거리환경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