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행복 배달 사업 1년 마무리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1:19]

광주시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행복 배달 사업 1년 마무리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23 [11:19]

▲ 광주시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행복 배달 사업 1년 마무리


[경기IN=오효석 기자] 광주시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취약계층에게 물품을 배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행복 배달 사업’의 마지막 배달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복 배달 사업은 장거리 이동이 어려운 취약계층 가구를 선별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일촌이 되어 1년 동안 물품 배달 등을 하며 취약계층의 인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2023년 5월 선정된 대상자는 올해 4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었으며 지난 22일 1년 간의 물품 배달이 마무리됐다. 오는 5월부터는 새로운 대상자를 지원한다.

1년 간 지원 받은 대상자는 “처음에는 어색해서 표현을 못했는데, 한 달에 한번 배달을 해주시며 안부도 물어봐 주시고, 필요한 물품도 추가로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다”고 말했다.

김경수 민간위원장은 “행복 배달 사업을 통해 정기적인 방문이 대상자들에게 얼마나 위안을 줄 수 있는지 알게 됐다”며 “시간이 지나면서 얼굴이 밝아지는 대상자들을 보면서 우리 위원들도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동행하는 기쁨, 함께 나누는 행복’을 목표로 2022년 11월 출범한 민관협력단체로, '힘내라 신현 생계비 지원사업', '올포유 긴급지원' 등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특화사업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의 복지 지원 체계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