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시흥시 거북섬동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07:28]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시흥시 거북섬동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24 [07:28]

▲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시흥시 거북섬동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


[경기IN=오효석 기자] 시흥시 거북섬동 주민자치회가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 2층 강당에서 지난 23일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1기 출범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조정식 국회의원과 시의원, 거북섬동 관계 단체장, 각 동 주민자치회장 등 80여 명이 참석해 거북섬동 주민자치회의 첫 출발을 응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거북섬동 주민자치회 출범 경과보고 및 각 위원의 포부가 담긴 영상이 상영됐으며, 이를 통해 위원들은 앞으로 더욱 활발하고 효과적인 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이어 위촉장이 수여되고 내빈들의 축하 인사와 격려가 전해졌으며, 주민자치회장의 출범 선언이 이뤄져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회’가 될 것을 약속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제1기 거북섬동 주민자치회는 기획예산분과, 교육문화분과, 마을홍보ㆍ공동체분과로 총 24명(남성 8명, 여성 16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거북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이 체감하는 주민자치계획을 수립해 주민대표 기구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거북섬동만의 특색 있는 환경과 젊은 에너지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통해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지역사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원희정 거북섬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