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월롱면,‘제3회 월롱산 철쭉제’성황리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25 [09:11]

파주시 월롱면,‘제3회 월롱산 철쭉제’성황리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25 [09:11]

▲ 파주시 월롱면,‘제3회 월롱산 철쭉제’성황리 개최


[경기IN=오효석 기자] ‘제3회 월롱산 철쭉제’가 지난 20일 월롱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월롱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정성껏 가꾼 월롱산 철쭉동산과 그 일대의 철쭉들이 월롱면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외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축제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하여 박정 국회의원, 도·시의원, 지역 내 각 기관 및 단체장들이 참석해 축제의 개최를 축하했다.

축제는 거리공연을 시작으로 ‘철쭉사진 콘테스트’, ‘꽃 풍경 만들기’, ‘떡메치기 체험’,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얼굴 그림(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관을 운영했다.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의 수강생 공연과 남녀노소 모두가 참가한 ‘명랑운동회’가 진행되어 모두가 참여하는 참여형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행사장과 월롱역 간 셔틀버스 운행 대수를 지난해 보다 추가하고, 주차장 간 연계성을 높여 행사장으로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김지숙 월롱면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월롱산의 철쭉과 철쭉제를 즐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찾아주신 발걸음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철쭉제를 더욱 발전시켜 모두가 즐기고 누릴 수 있는 행복한 축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