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통장협의회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호신술 교육 추진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0:55]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통장협의회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호신술 교육 추진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4/04/26 [10:55]

▲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통장협의회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호신술 교육 추진


[경기IN=강동완 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은 지난 25일, 통장협의회를 대상으로 통장협의회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호신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수원시 여성단체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추진됐으며, 통장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필수적인 기술을 습득하고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신안산대 스포츠지도과 이익호 교수가 교육을 진행했으며, 통장협의회는 폭력예방 및 자기방어 기술을 배우고, 위급한 상황에서의 대응 방법을 연습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통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통장으로서 활동하는 데 있어 나 자신을 지키는 것이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것과 같다는 것을 깨달았다”라며 “앞으로도 통장의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수정 정자2동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통장협의회가 위급한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통장협의회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