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하고 내실 있는 어린이집 운영한다

경기인 | 기사입력 2012/03/12 [18:37]

투명하고 내실 있는 어린이집 운영한다

경기인 | 입력 : 2012/03/12 [18:37]




수원시 권선구, 어린이집 원장 교육 실시




【수원=경기in】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정수)는 지난 7일 선진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한 투명하고 내실 있는 어린이집 운영을 위하여 원장 교육을 실시했다.




 



img_6503.







2012년도는 0세~2세 무상보육과, 만 5세 누리과정 보육으로 지원대상이 확대되고 원장 및 보육교사 담임수당 등 지원이 확대되어 그 어느 때보다 어린이집에서는 투명성이 요구되어 권선구에서는 2012년도 변경된 보육사업 내용을 자세히 안내 설명하였으며 또한,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해외체류 아동 및 교사 등이 있음에도 부당하게 보조금을 교부 받는 사례 등으로 원장 및 보육교사가 자격정지, 자격취소 등 행정처분을 받는 어린이집이 있어 강력한 행정처분 사례교육을 실시하였다.




최근 자주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안내교육과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해 동영상을 상영으로 어른들의 책임감을 일깨워 주고 민간어린이집 파업에 대한 애로사항 청취와 교육자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아동을 소중한 가족처럼 보살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 어린이집의 원장은 “우리의 따뜻한 손길이 아동에게 절실히 필요한 것임을 다시 한번 느끼며, 내 아이처럼 정성으로 한아이 한아이를 돌봐야겠다”며 웃음을 지어 보였다.




권선구 김정수 구청장은 “어린이집 운영의 자긍심과 봉사정신으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부탁하였으며, 또한 지속적인 교육과 지도점검, 행정지도를 통하여 부모들이 신뢰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gipress@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