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약사회, 자동제세동기(AED)기증

경기인 | 기사입력 2012/04/25 [17:19]

오산시약사회, 자동제세동기(AED)기증

경기인 | 입력 : 2012/04/25 [17:19]



심장이 정지하는 순간부터 4분간의 응급조치 필요.. 복지관 2개소에 설치







【오산=경기in】이병석 기자=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4일 시청 집무실에서 오산시약사회가 400만원 상당의 자동제세동기(AED) 2대를 오산시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약사회 이동규 회장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제세동기 기증식과 시민건강을 위한 보건의료 발전에 관한 환담도 나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오산시약사회의 자동제세동기 기증은 응급상황에 대한 응급처치로 예방 가능한 사망률 감소에 기여와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안전도시 기반 조성에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산시약사회 이동규 회장은“누구에게나 예측 불가능한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현장 응급처치를 실시할 수 있는 자동제세동기를 보급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기증된 자동제세동기(AED)는 심장 박동이 멈춘 급성심정지환자의 가슴에 패드를 부착하면 자동으로 환자상태를 분석한 후 필요에 따라 전기충격을 가해 심장박동을 정상으로 돌아오게 하는 의료기기로 오산시 사회복지관 2곳에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오산시약사회는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방문보건대상자 80가구에게 쌀을 기증하는 등 어려운 가정 후원과 위생적이고 깨끗한 조제환경 조성을 위한 크린조제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오산시민의 보건의료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gipress@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