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2회 다문화 한마음축제 개최

경기인 | 기사입력 2012/05/16 [09:34]

오산시, 제2회 다문화 한마음축제 개최

경기인 | 입력 : 2012/05/16 [09:34]



【오산=경기in】이병석 기자=경기 오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병희)는 모두가 다문화(多文化) 속에 살고 있는 지금, 제5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이달 20일 다문화인이 살기 좋은 도시 오산시청 광장에서 제2회 오산시 다문화 한마음축제“鳶 연, 꿈과 희망 날리기”를 개최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번 한마음축제는 세계적인 놀이인 “연(鳶)”을 테마로, 다양한 연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14개 국가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국가별 부스에는 각국의 음식, 놀이, 의상, 음악 등의 전통과 문화를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놓고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또한 다문화가족과 이주노동자를 위한 국적, 법률, 건강, 취업 상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다문화인과 이주민들이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관들이 참여해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세계전통놀이로 꾸며진 명랑운동회는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색적인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며“결혼이주여성들의 국가별 전통춤 공연은 3년째 가장 인기 있는 행사 중 하나로 이색적인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시민들의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gipress@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