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통합돌봄으로 위기가구문제 해결

진접읍, 독거노인가구 위기 해결위한 지역케어회의 실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1/25 [13:47]

남양주시 진접읍, 통합돌봄으로 위기가구문제 해결

진접읍, 독거노인가구 위기 해결위한 지역케어회의 실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1/25 [13:47]

남양주시 진접읍, 통합돌봄으로 위기가구문제 해결


[경기IN=오효석 기자]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북부희망케어센터, 풍양보건소 등 지역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어려움에 처한 독거노인가구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지역케어회의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지역케어회의는 길에서 갑자기 쓰러진 한 독거노인 대상자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호할 방법을 강구하기 위해 진행됐다.

기존에 일정한 거처 없이 노숙하던 대상자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주거를 제공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했다.

공공에서는 대상자의 기준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가장 해결이 어려웠던 주거문제는 풍양보건소 협조를 받아 코로나19 검사를 진행 후 케어안심주택과 연계해 해결했다.

민간에서는 케어안심주택 입주 후의 사후관리 및 결연후원금, 건강검진, 심리상담 등 지원 가능한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몸이 불편했던 지원 대상 어르신은 “‘주거만 해결해주면 소원이 없겠다’라고 말했던 것이 이렇게 빨리 이루어져서 정말 감사하다”며 도움을 준 단체에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상운 센터장은 “이번 도움이 민·관이 협력해 어려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한 모범사례”며 “더 나아가 대상자의 자립을 위해 임대주택 입주 등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