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개회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15:14]

동두천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개회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1/26 [15:14]

 

제301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경기IN=오효석 기자] 동두천시의회는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 발의안건 6건, 의원 발의안건 2건 등 총 8건에 대한 심의·의결이 계획되어 있다.

26일에 개의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박인범 의원은‘GTX-C 노선 동두천역 연장 등 관내·외 연결 교통망 구축 노력 촉구’사항을, 김승호 의원은‘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 촉구’사항을 집행기관에 요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용덕 시장은 시정연설을 통해 ‘너와 나 보다는 우리 모두 함께’열린 마음으로 시민과 의회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시민 모두가 감동하는 동두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정연설에 이어 상정된 안건으로는 집행부 발의 안건으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동두천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폐지조례안’,‘동두천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환경보호과 소관‘동두천시 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건축과 소관‘동두천시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동두천시 건축물관리 조례안’, ‘동두천시 현수막 지정게시대 민간위탁 동의안’등 6건의 안건과 의원발의 안건으로 이성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동두천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금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동두천시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조례안’ 등 2건의 안건, 총 8건의 안건에 대한 제안설명과 함께 심도 있는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