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1년도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사업 신청 접수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1/03/04 [12:21]

안성시, 2021년도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사업 신청 접수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1/03/04 [12:21]

안성시청


[경기IN=강동완 기자] 안성시는 오는 12일까지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사업을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사업은 농어가의 금융 부담을 경감하고 농업인의 소득 및 삶의 질 향상과 농림수산식품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농어업 경영자금· 농어업 생산유통시설자금·농식품경영체 육성자금 등 영농자금을 저리로 융자 지원한다.

2021년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농어업경영자금은 농·축·수산업에 소요되는 경영비에 대해 1농가당 6천만원씩 연 이율 1%의 저리로 융자 지원하며 영농기반 조성을 위한 생산유통 시설자금은 법인을 제외하고 1농가당 1억원 이내로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1년 이상 농·축·수산업에 종사하는 농어업인 및 농어업인 단체로 지원 희망자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시는 안성시 농식품경영체에 대해 시설자금 운용금액 최대 5억원 및 경영자금 운용금액 최대 2억원 이내 지원조건으로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농식품경영체 육성지원사업의 접수를 받아 경기도에 추천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일시적 자금난을 겪고 있는 농가에 자금을 지원해 농업인의 부담 완화 및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융자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며 “융자지원을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기한 내에 신청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최종 지원대상자는 안성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에서 대출신용조회 및 기 수혜여부, 영농규모 등 평가기준에 따라 선정하게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팀 및 주소지 관할 읍·면·동주민센터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