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화성시 3년 연속 우수 평가

경기인 | 기사입력 2012/12/06 [22:11]

‘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화성시 3년 연속 우수 평가

경기인 | 입력 : 2012/12/06 [22:11]



【경기IN=이명훈 기자】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시의 다양한 소식을 보다 빠르고 쉽게 시민에게 전달하기 위해 운영 하고 있는 블로그 ‘화사함(화성시 사랑 함께해요)’이 3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주최한 ‘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화성시가 2010년 이후 올해로 3년 연속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화성시 블로그 ‘화사함’은 2010년 4월 6일 개설돼 월평균 4만 5천명(일평균 1,500명)이 방문하고 있어 꾸준히 이용자가 늘고 있으며, 지난 2년간 쌓아온 화성시민들과의 다양한 신뢰를 바탕으로 단순히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신변잡기식 콘텐츠가 아닌 실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시정 소식과 정보를 기승전결에 맞춘 한편의 이야기로 담아내고 있다.







또한, 사람에게 공감을 주고 감동을 줄 수 있는 이야기는 바로 사람이야기라는 운영 원칙으로 딱딱한 정보성 포스팅을 지양하고 화성시에 거주하는 화성시민들의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블로그에 담아내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평가는 총 100여 개의 기업 및 기관이 참여했으며 1차 계량평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2차 심사를 진행해 기업부문과 공공부문으로 나눠 시상하고, 특히, 사용자와의 소통이라는 부문을 강화해 사용자 평가를 추가하였으며, 이는 최근 기업 및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써의 블로그의 중요성을 반영해 평가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블로그산업협회 김종래 회장은 “국민과 고객의 목소리를 잘 듣고 받아들이며 대화를 지속하는 것은 이 시대에 가장 중요한 가치이자 아젠다이다. 이번 어워드를 통해 국민과 소비자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더불어 호흡하는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기업들의 노력에 대한 값진 결과이며, 국민과 고객과의 대화를 하기위해 노력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다양한 참여가 돋보인다”라고 심사평을 전했다.







한편, ‘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은 7일 오후 4시 한국인터넷진흥원 서초청사에서 개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