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저탄소 녹색성장 기여한 기업 10곳 선정

경기인 | 기사입력 2012/12/10 [18:30]

경기도, 저탄소 녹색성장 기여한 기업 10곳 선정

경기인 | 입력 : 2012/12/10 [18:30]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는 올해 경기도내 저탄소 녹색성장 분야에서 가장 기여도가 높은 기업 10곳을 선정하고 12일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제3회 경기녹색산업대상’에서 시상식을 거행 한다고 밝혔다.




이 상은 지난 2010년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시행과 함께 도내 녹색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우수한 기술을 발굴, 포상하기 위해 지자체로서는 경기도가 처음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한다.




‘제3회 경기녹색산업대상’은 제조·기술 분야와 보급․지원분야로 나누어 심사한 가운데 제조․기술 분야에는 ㈜이룸바이오테크놀러지가 대상을 받은 가운데 AOG SYSTEM, J.S Bio Kochem, (주)베스트디지탈, (주)스페이스링크, 유진테크(주) 등 5개 기업이 우수상을 받았고 보급․지원 분야에는 코텍엔지니어링(주)이 대상을, ㈜경진티알엠, ㈜삼광산전, ㈜에코아이이앤씨 등 3개 기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조·기술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룸바이오테크놀러지는 친환경 농·식품 관련 기업으로 2010년 제 2회 국가녹색기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2008년 신기술인증서(NET), 2010년 녹색기술인증, 2012년 신제품인증서(NEP) 등 녹색성장 분야 우수기업으로 활약해왔다.




보급·지원 분야에서 대상을 받은 코텍엔지니어링(주)는 지열 관련 기업으로 최근 아시아 최대 규모인 1만kw 잠실 제 2 롯데월드 공사를 수주한 한국의 대표적인 지열분야 기업이다. 현재 그린홈 100만호 보급 사업을 수행 중이다.




도는 수상 기업을 대상으로 현판수여, 각종 도 지원프로그램 가점 부여 등 총 23종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며 시상식장인 경기테크노파크 로비에 수상기업 홍보관을 무료로 설치해 이들 기업의 기술과 제품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시상식과 더불어 LED 및 태양광 산업 시장 및 기술 동향 세미나를 개최해 관련 기업 간 정보 공유를 지원하고, 조달청이 참가한 구매조달 상담회도 개최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