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천에 펼쳐진 두바퀴 축제의 향연!!

2018 오산천 두바퀴축제 성료..시민들의 열띤 호응 받아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4/22 [22:32]

오산천에 펼쳐진 두바퀴 축제의 향연!!

2018 오산천 두바퀴축제 성료..시민들의 열띤 호응 받아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4/22 [22:32]
 
▲ 자전거 공연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환경과 건강, 그리고 문화예술까지 접목시킨 자전거 축제가 생태하천 오산천에서 열려 시민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오산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한 4회 오산천 두바퀴축제가 지난 21(), 오산천 일원에서 2만 여명의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건강과 환경 두 마리 토끼를 잡다!

 

오산천 두바퀴축제는 자전거를 주제로 아동들을 위한 흥미 넘치는 프로그램과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됐다.

 

특히, 건강과 레저, 친환경을 주도하는 자전거를 소재로 한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자전거를 타고 오산천을 한바퀴 돌다보면 환경보호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또한, 문화예술이 결합된 신나는 자전거 놀이공원 형태의 차별화된 축제는 오산천 두바퀴축제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다.

 

▲ 오산천 두바퀴 축제 공연장 모습     © 경기인

 

자전거라는 이동수단으로 건강은 물론 즐길거리·볼거리가 가득한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은 오산천의 아름다움과 어울려 흥미로운 축제를 구현했다.

 

이번 오산천 두바퀴 축제는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자전거 놀이공원슬로건으로 6개의 자전거 테마형 프로그램 존을 구성하여 자전거 레이스 자전거 공방 자전거 놀이터 자전거 공연장 자전거 게임장 자전거 쉼터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문화와 예술이 함께한다!

 

건강한 놀이터구역에는 아이들 성장클리닉, 물리치료, 인바디 측정, 금연클리닉 코너는 물론 상상자전거 그리기대회와 미술·공예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가족단위의 시민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한 행사장 입구의 대형 자전거 공기 조형물을 지나면 나무부스형의 건강 놀이터, 폐타이어를 활용한 자전거놀이터, 빈백으로 조성된 주무대 객석, 형형색색의 파라솔이 아름다운 자전거 테마공원으로 변신해 인기를 모았다.

 

▲ 시민들이 자전거 체험을 하고 있다.     © 경기인

 

특히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전거 타이어 볼링장, 폐타이어 놀이체험, 자전거 인형극, 자전거 묘기공연 등은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 한층 더 축제 분위기를 달구었다는 평가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오산천 두바퀴 축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자전거 축제를 통해 시민 화합과 건강도시 오산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그동안 시민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기존 오산천 자전거 대여소와 맑음터 공원에 추가 무료 대여소 운영, 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자전거 주차장 건립 등을 추진해 왔다. 또한 시는 자전거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자전거 활성화를 위한 이용시설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천에 펼쳐진 두바퀴 축제의 향연!!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