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 아트센터 방만한 감사 실태 지적… '문체위 행감 중단'

아트센터 감사 기능의 총체적 부실 지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11:04]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 아트센터 방만한 감사 실태 지적… '문체위 행감 중단'

아트센터 감사 기능의 총체적 부실 지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1/15 [11:04]

▲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 아트센터 방만한 감사 실태 지적… '문체위 행감 중단'


[경기IN=오효석 기자] 15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이 어제 열린 경기도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아트센터의 방만한 감사 실태를 지적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경기아트센터가 진행한 내부 감사의 60% 이상이 미결된 상황과 감사 보고 체계 문제 등을 지적하며 ‘부서장 개인 판단으로 감사를 실시하는가’라는 질문에 아트센터 관계자가 ‘그렇게 본다’라고 답해 여러 의원들의 빈축을 샀다.

특히 경기아트센터의 ▲미흡한 감사 규정 ▲내부 감사 처리 지연 ▲권위적인 감사 실태 ▲방만한 보고 체계 등 감사 기능의 총체적 부실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 의원은 “기관의 감사는 엄연히 결재권자와 협조자가 나뉘며 기능에 맞게 처리되어야 한다”며 “아트센터는 유독 감사실의 부서장이 결재권이나 협조에 포함돼 있고 일부는 협조자인 부서장이 반려한 내용도 눈에 띈다”며 감사 기능이 올바르게 정립될 것을 주문했다.
한편 14일 오후 진행 중이던 행정감사는 아트센터 관계자에 대한 계속된 감사 태도 지적에도 시정되지 않아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결단에 따라 중단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