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대규모 재난상황 대비 기능연속성계획 모의훈련 실시

행정기능 마비 시 기관 핵심기능 지속할 수 있는 역량 강화 주력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04 [12:11]

부천시, 대규모 재난상황 대비 기능연속성계획 모의훈련 실시

행정기능 마비 시 기관 핵심기능 지속할 수 있는 역량 강화 주력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2/04 [12:11]

▲ 부천시는 시청사 기관 행정기능 마비 시 기관의 핵심기능을 지속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능연속성계획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경기IN=오효석 기자] 부천시는 시청사 기관 행정기능 마비 시 기관의 핵심기능을 지속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일 본청 25개 부서의 핵심기능 담당자를 대상으로 기능연속성계획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대규모 화재 발생 재난상황을 가정해 부천시청에서 대체 업무공간인 부천체육관으로 이동하고 평시 업무체계로 복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천시는 지난해 우선순위 핵심기능과 소요자원을 선정했으며, 인력 및 대체 업무공간 확보방안, 비상조직체계 구성, 기능연속성 실행절차 등의 내용을 담은 자체 기능연속성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기능연속성계획 모의훈련은 실제 기능연속성계획의 실효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부천시는 지난 11월에도 부천시 핵심기능 업무 담당자 및 재난안전 업무에 관심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능연속성계획 직무교육을 실시하는 등 업무연속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청사 화재, 붕괴 등 대규모 재난상황에서도 본연의 위치에서 시민을 위해 어떻게 할 것인가를 생각하고 평시에 대비해야 할 것”이라며“오늘 훈련을 통해 기능연속성계획이 실제 상황에서 실효성 있게 작동될 수 있도록 매년 교육과 훈련을 추진해 시의 재난상황 대응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