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CBR)간담회 개최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3/12/07 [11:17]

화성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CBR)간담회 개최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3/12/07 [11:17]

▲ 화성시,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CBR)간담회 개최


[경기IN=강동완 기자] 화성시가 6일 화성시동탄보건소 대강당에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효율적 운영 방안 및 지역 유관기관 연계 활성화 논의를 위해 화성시동탄보건소,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및 보건사업 등록 장애인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은 지역사회의 장애인 및 예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재활훈련 서비스과 맞춤형 건강보건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재활운동교육, 일상생활동작훈련, 관절구축예방교육 등을 말한다.

간담회에서는 재활운동교실, 방문운동교육, 척추운동교실, 비대면운동교실 운영 등 올해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 운영 관련해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재활운동 뿐 아니라 만성질환, 정신건강 관리 등 다각적인 접근으로 장애인 및 예비장애인의 건강 관리를 지원하고, 대상자 요구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복지관 뿐 아니라 필요 기관과 연락체계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준식 화성시동탄보건소장은 “지역사회 장애인의 통합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관련 기관들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기관 간의 네트워킹을 통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