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시, 하안동에 어린이 통합놀이터 조성
도덕산 캠핑장과 연계하여 다양한 어린이 놀이 공간 마련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9/04/14 [21:52]

 

▲ 박승원 광명시장은 4월 9일 통합놀이터 조성과 관련해 소하동 달맞이어린이공원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기존의 획일화된 놀이터에서 벗어나 장애를 가진 아동들도 차별 없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통합놀이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현재 광명시에 있는 58개 어린이 공원은 사실상 장애 아동들이 이용하기 힘들어 장애 여부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통합놀이터 조성의 필요성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번에 추진되는 통합놀이터는 누구나에게 공평함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유니버셜 디자인 원칙에 놀이라는 개념을 접목시킨 7원칙 공평할 것 소외되지 않을 것 재미있을 것 독립적일 것 안전할 것 활동적일 것 편안할 것을 적용하여 다양한 아동들의 다양한 활동이 포용되는 새로운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사업대상지는 도덕산 캠핑장 인근으로 기존 양묘장을 이전하고 그 부지(2,000)를 그대로 활용함으로써 사업비 절감 효과뿐 아니라, 기존 캠핑장과 연계운영이 가능함에 따라 주변의 풍부한 자연요소가 가미되어 시는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하안동 어린이 통합놀이터를 올해 8월까지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완공 후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점차 시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4/14 [21:52]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명시, 하안동에 어린이 통합놀이터 조성 관련기사목록
1/10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
광고